박운서 연천군의원 “전동보조기기 보험가입 필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18 21:09
박운서 연천군의회 의원 5분 자유발언

▲박운서 연천군의회 의원 5분 자유발언. 사진제공=연천군의회

연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18일 열린 제285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장애인 등을 위한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을 강조했다.




박운서 의원은 전동보조기기는 다리 기능이 불편하거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등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수적인 보조기구인데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고는 증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한 전동보조기기의 다양한 사고 유형으로 인해 사용자는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입을 뿐만 아니라 이런 피해는 가족에게도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다음은 5분 자우발언 전문이다. 5분 자유발언 전문은 연천군의회 누리집(yca21.go.kr) 회의록검색 5분 자유발언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제285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제285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사진제공=연천군의회

오늘 저는 연천군 장애인 등 일상생활 이동과 보행을 돕는 전동보조기기 중요성과 더불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의 필요성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전동보조기기는 다리 기능이 불편하거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등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수적인 보조기구입니다. 휠체어, 전동스쿠터, 보행보조기 등 다양한 종류의 전동보조기기는 장애인 등의 이동성을 확대하고, 사회 참여 기회를 증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전동보조기기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고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전복사고, 화재 등 다양한 사고 유형으로 인해 장애인과 노인들은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는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큰 부담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연천군은 장애인 등 안전과 복지를 위해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 정책을 시급히 마련해야 합니다. 전동보조기기 보험은 사고 발생 시 피해를 보상하고, 치료비 및 재활비용을 지원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이는 장애인 등이 안심하고 전동보조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발생 가능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연천군은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에 필요한 자금 지원, 보험 상품 선정 및 관리, 사고 처리 지원 등을 통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장애인 단체 및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전동보조기기 보험에 대한 홍보 및 교육을 강화하고, 보험 가입 절차를 간소화해야 합니다.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은 단순한 정책이 아닌, 장애인 등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중요한 투자입니다.


4월20일 장애인의날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 번 장애인의 날을 의미 깊이 생각하며, 연천군은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안전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안전하고 행복한 연천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상 5분 자유발언을 마칩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