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회 출범…전국최초 생활기록부 기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19 07:40
전진선 양평군수 17일 양평군청소년회 출범 격려

▲전진선 양평군수 17일 양평군청소년회 출범 격려.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7일 양평군교육지원청 2층 별방에서 관내 청소년 30명을 양평군청소년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양평군청소년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에 의거 청소년 자치권 확대를 위해 운영되며 양평군청소년의회와 청소년교육의회가 통합돼 전국 최초로 생활기록부에 기재되는 청소년 기구다.


이날 위촉된 양평군청소년회 위원 30명은 1박2일 워크숍을 비롯해 △경기도 예산학교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제 △의회 체험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정책학교 △정책제안 모니터링 △정책제안 공모전 △정책 마켓 △교류활동 등 양평군 청소년 정책 추진과정에 폭 넓게 참여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위촉식에서 “청소년이 수혜자로만 머물지 않고 지역 정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청소년 눈높이에서 관련 정책을 함께 고민하는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며 “위촉된 청소년들이 올해 양평군청소년회에 적극 참여해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매력적인 양평을 함께 만들어가도록 노력해 달라"고 격려했다.


양평군청소년회 17일 발족

▲양평군청소년회 17일 발족. 사진제공=양평군

한편 양평군청소년회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2일 간 양평학생야영장에서 워크숍을 진행하고 △청소년 예산학교 △임원 선출 △정책 제안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게 된다. 청소년 참여활동 및 청소년 상담 관련 내용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