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시민, 가상공간서 진심소통 ‘활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1 11:52
김동근 의정부시장 19일 '온라인 현장시장실' 진행

▲김동근 의정부시장 19일 '온라인 현장시장실' 진행.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19일 디지털 가상공간에서 '온라인 현장시장실'을 열고 시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정부시는 2023년 시-공간 제약이 없는 가상공간을 새롭게 구현한 '미트(META)-의정부'를 개설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 중이며, 대표 콘텐츠 중 하나가 온라인 현장시장실이다.


온라인 현장시장실은 2022년 7월부터 시장이 직접 현장에 나가 시민과 만나는 '현장시장실'을 메타버스 공간으로 옮겨 새롭게 구현한 소통방식이다.


참가자는 직접 꾸민 아바타로 가상공간에서 시장과 만나 음성을 통해 생활 속 불편-건의사항 등을 자유롭게 상담한다. 웹 페이지 시스템을 통해 현장시장실을 사전에 예약하고, 운영일 당일 정해진 시간에 입장하면 온라인 현장시장실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현장시장실에선 △민간 공연-행사 등을 홍보할 수 있는 공간 마련 △민간 창작예술 분야 자생환경 조성 △청년이 이용할 수 있는 의정부의 상징적인 볼거리나 즐길거리 확대 등에 관한 이야기가 오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19일 '온라인 현장시장실' 진행

▲김동근 의정부시장 19일 '온라인 현장시장실' 진행. 사진제공=의정부시

온라인 현장시장실에 참여한 한 시민은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시장과 대화도 나누고 게임도 할 수 있어서 흥미롭고 신기한 요소가 많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그동안 바쁜 일상으로 인해 공공기관에서 진행하던 현장시장실에 방문하기 어려웠던 시민도 가상공간을 통해 함께 대화 나눌 수 있어 반가운 마음이 든다"며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과 함께 우리 시 비전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