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유튜브 등 영상 매체에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이 흥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악귀(2023)', '킹덤(2022)' 등 영상 속에서 배우들의 특수분장이 들어가는 장르물들이 연이어 쏟아져나오면서 '특수분장사'라는 직업도 주목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MBC아카데미뷰티학원 안산지점이 4월 특수분장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강한다고 22일 밝혔다. 안산미용학원 관계자는 “최근 특수분장 과정 관련 행사 및 실습 의뢰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수분장 교육프로그램으로 본원 수강생들이 현장에서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차별성을 부각시키고자 SFX(Special Effects) 특수분장 과정을 개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료생들이 다양한 실무 중심의 강의로 실제 작품 현장에서 업계 최고 실력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문 아티스트 강사와 수업을 진행하고 현장 기술력을 더욱 강화한 체계적 교육과 다양한 실습 및 대회 출전과 포토폴리오 제작까지 수강생들로부터 만족도 높은 수업이 준비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SFX 특수분장 전문가 과정은 영화와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특수분장사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실력 있는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며, 소수정예로 진행되는 수업이다. 특히 조소, 더미 제작, 소품 제작 등 실제 촬영 현장에서 실무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다루는 만큼 깊이 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아카데미는 기대하고 있다.
안산미용학원 MBC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 안산점은 20년 이상 된 전문미용학원이다. 안산 지역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인 화성 새솔동, 남양, 군포 대야미, 송산, 배곧장현지구 등 많은 교육생들이 방문하고 있다. 관계자는 “다양한 지역에서도 미용 전문 강의를 배우기 위해 찾는 수강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메이크업 분야 외에도 헤어, 네일아트, 피부관리, 이용사 국가자격증 등 다양한 미용 분야의 과정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후 취업·창업을 위한 전문 부서 운영으로 자격증 취득 후 사후 관리까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과정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1:1 상담과 수강료 문의는 유선전화로도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