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모로코 공무원 집단에너지 연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2 10:37

모로코 에너지효율청 관리자 엔지니어 방문

서울에너지공사

▲서울에너지공사는 모로코 에너지 효율청 공무원들에게 집단에너지 및 신재생에너지 시설 현장 연수를 진행했다.

서울에너지공사(이하 공사)는 현대경제연구원에서 진행 중인 UNDP(유엔개발계획) 모로코 사무소 주관의 '모르코 에너지 효율성 역량 강화 초청 연수' 과정에 포함된 공사의 집단에너지시설 및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현장 견학을 지난 1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유엔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UNDP) 모로코 에너지효율청(The Moroccan Agency for Energy Efficiency; AMEE) 소속 관리자, 엔지니어 등 총 12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프랑스어 순차 통역으로 진행했으며, 시청각 영상 자료 및 공사 서부지사의 플랜트 시설과 태양광 설비 현장을 둘러보았다.


연수에 참여한 라두안 예솝(Radouan YESSOUF) 모로코 에너지효율청 부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한국의 우수한 에너지효율 기술과 정책을 활용해 모로코 내 에너지 효율성 향상과 국가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UNDP 모르코 사무소 및 에너지 효율청 관계자들이 집단에너지시설을 통한 에너지 발전, 고효율 시스템 확인 및 모르코에 적용할 수 있는 에너지 전략을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윤병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