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인스파이어 리조트에 제품 단독 공급… “B2B 거래 확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4 10:03

호텔 내부에 공기청정기·비데 등 제품 설치
롯데호텔 서울에도 상업용 정수필터 공급

쿠쿠 B2B 확대

▲쿠쿠의 공기청정기 '브릭' 제품. 사진=쿠쿠

쿠쿠가 국내 5성급 호텔에 공기청정기 등 주력 생활가전 제품을 공급하며 프리미엄 B2B(기업간 거래)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쿠쿠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내 다중이용시설에 공기청정기와 비데, 정수기 등의 제품을 단독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쿠쿠 브랜드 최초로 성사된 대형 호텔 B2B 거래다.


쿠쿠가 인스파이어 리조트에 설치한 제품은 인스퓨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릭'과 쿠쿠 '인스퓨어 도기&노즐 자동 살균 비데' 등이다.



또한, 롯데호텔 서울도 최상급 호텔 뷔페인 '라세느(La Seine)'에 최근 쿠쿠 상업용 정수 필터를 도입했다고 쿠쿠는 소개했다. 쿠쿠 상업용 정수 필터는 식당과 대규모 급식 시설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식재료 세척부터 조리수까지 모든 과정에 사용되는 물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쿠쿠는 일회용 페트병 쓰레기를 줄여 국내 호텔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객실 내 직수형 정수기 설치 사업을 함께 확대할 계획이다.




쿠쿠 관계자는 “지난 2020년 소상공인과의 업무협약으로 시동 건 B2B 사업이 올해 국내 특급 호텔과의 계약을 통해 3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30% 매출 상승을 이루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특급 호텔 수준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며 프리미엄 B2B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