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이찬원 성공 행보...하프 밀리언셀러+전국투어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4 14:56
이찬원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앨범 흥행에 힘입어 전국투어 단독 콘서트 일정을 소화한다.티엔엔터테인먼트

가수 이찬원이 컴백 후 성공을 보여주는 결과물을 2년 연속 동일하게 만들어내고 있다.




23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이찬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 '브라이트;찬'(bright;燦)은 발매일인 22일 하루 동안 50만1696장(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팔려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약 1년 만에 어마어마한 성과를 달성했다.



이찬원이 지난해 3월20일 발표한 첫 정규앨범 '원'(ONE)은 초동(발매일부터 일주일) 판매량으로 하프 밀리언 셀러(57만7492장)에 올랐다. 일주일의 시간이 소요됐던 기록을 단 하루 만으로 단축하는 힘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미니 2집에서는 타이틀곡 '하늘 여행' 포함해 '명작', '당신을 믿어요', '꽃다운 날' 등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프로듀서 면모도 과시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전국투어 콘서트 개최로 이어지는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찬원은 지난해 첫 정규앨범을 낸 뒤 전국에서 '원 데이'(ONE DAY)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두 번째 전국투어 콘서트 '찬가'(燦歌)는 6월8일과 9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올림픽 체조경기장)을 시작으로 22·23일 인천, 7월13·14일 안동, 27·28일 수원에서 이어진다.


이번 공연에서 이찬원은 봄과 여름 중간의 계절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선곡과 함께 진심이 담긴 이야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백솔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