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모듈형 지역모임’ 시스템 도입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4 09:43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모듈형 지역모임' 시스템 도입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해외와 전국에 분포한 온라인 대학 학생들의 특성에 맞춰 '모듈형 지역모임'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재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는 “이 시스템은 서울·경기·인천, 대전·충청·세종, 대구·경상·부산, 전주·전라·광주 등 같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소규모 단위의 메신저 채팅방을 개설해 학과 소식을 빠르게 공유하고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도 나누며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같은 지역 모임에 참여한 학생들과 학과 모임 및 동아리 활동, 학습 공동체 운영으로 연계하는 등 학업 의욕을 고취시키고 소속감을 증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사이버 대학 유일의 학과로 드로잉, 회화 등 기초 미술부터 웹툰, 출판만화,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가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앞으로도 전공 분야로의 진출을 꿈꾸는 재학생과 지망생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속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오프라인 대학 수준의 실습 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학과로 웹툰, 일러스트, 애니메이션을 직접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 설비와 디지털 프로그램의 실습 환경 제공하고 누드 드로잉을 위한 강의실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