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 IoT 및 에너지 하베스팅 설계 세미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5 14:55

23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전 세계에 가장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5월 2일 오후 1시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327호)에서 사물 인터넷(IoT)과 에너지 하베스팅 설계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IoT 기술의 확산은 디바이스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초저전력 기술과, 더욱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전자 산업계에서는 이를 위한 대안 기술로서 에너지 하베스팅에 주목하고 있다.

에너지 하베스팅은 태양열, 운동, 열, 풍력 등 다양한 에너지원에서 낭비될 수 있는 소량의 재생 에너지를 포집하고 저장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포괄하며, 이렇게 포집한 에너지는 전자 기기에 전원을 공급하거나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IoT 및 에너지 하베스팅 시스템 설계 시 고려해야 할 전력 사항, 관련 무선 기술 동향, 그리고 시스템 설계에 필요한 주요 부품 및 솔루션 등을 아나로그디바이스(ADI), 실리콘랩스, 암페놀 ACS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살필 예정이다. 이와 함께 IoT 전력 솔루션 적용 사례, 에너지 하베스팅 전력관리 회로 기술 동향을 주제로 한 특강도 진행된다.

데프니 티엔(Daphne Tien) 마우저 APAC 마케팅 및 사업개발 부사장은 “오늘날 전자 산업계는 늘어나는 에너지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자원을 최적화하고 재생 에너지 솔루션을 도입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으며, 그에 대한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해법으로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번 마우저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 및 지속가능한 에너지 스토리지 설계를 위한 최신 정보들과 함께, 관련 시스템 설계에 필요한 최적의 부품 선택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우저는 이번 세미나 참석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추첨 및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당첨자에게는 마우저 에코백과 경품을 제공한다. 세미나 등록 및 상세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