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호텔․관광․조리 분야의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6 11:06


1

▲사진=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왼쪽)과 바르미호텔인터불고대구 김성곤 대표이사(오른쪽)가 인터불고 대구 호텔에서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제공)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호텔·관광·조리 분야의 직업계고 우수 인재 성장을 위한 지원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교육부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 사업'시행기관인 한국장학재단은 바르미 호텔 인터불고 대구와25일 인터불고 대구 호텔에서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장학재단은 2023년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 운영 지원 사업의 시행 기관으로 선정돼, 직업계고 학생의 적성과 역량을 반영한 신규 일자리 발굴을 통해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기관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자 체결되었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이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고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취업하며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는 시·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직업계고·유관기관 등과 협력을 통해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고졸 청년의 취업 지원을 위한 중앙차원의 컨트롤 타워로서, 전국단위 괜찮은 일자리 발굴 등 고졸 채용 환경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바르미 호텔 인터불고 대구는 고졸 채용수요 발굴과 더불어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기업 견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직업계고 학생의 진로 탐색 및 설계의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은“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는 바르미 호텔 인터불고 대구와 협력하여 호텔·관광·조리 분야로 진로를 원하는 학생들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해, 고졸 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바르미 호텔 인터불고 대구 김성곤 대표이사는“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와 함께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고, 호텔·관광·조리 분야에서 고졸 우수인재 성장 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