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여성리더 육성 ‘스프린츠(SPRINTS)’ 워크숍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8 10:38
제주은행

▲제주은행은 25일 행내 여성리더 육성프로그램인 '스프린츠(SPRINTS)' 1차 워크숍을 진행했다

제주은행은 25일 행내 여성리더 육성프로그램인 '스프린츠(SPRINTS)' 1차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프린츠(SPRINTS)'는 제주은행의 차세대 여성리더 육성을 목적으로 올해 2월에 출범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역량을 강화해(SPRINT : 전력질주) 조직의 비전과 목표 달성으로 연결하고 더 나아가 지속성장 리더(Sustainable leadership)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지닌다.


제주은행 여성인재 24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자기인식의 중요성에 기반한 자아상 확립을 위해 개인의 동기, 사고방식, 리더십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는 '버크만 검사'와 '갤럽 클리프턴 강점 진단'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진단은 개인의 강점, 자기인식, 사고방식 등에 대한 성향을 분석해 이를 기반으로 개인이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고 조직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활용된다.


'스프린츠(SPRINTS)'의 공식멘토로 참여한 오민순 제주은행 상무는 “객관적인 자기인식에 기반해 자신의 강점을 끌어내는 메타인지가 매우 중요하다"며 “리더로서의 '나'의 모습을 이해하고 강화하는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급변하는 시대 속 대체불가한 리더이자 지속가능한 리더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