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심리분석 코멘터리쇼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가 연장 방송을 확정지었다.
티캐스트 E채널의 2024년 오리지널 야심작 '한끗차이'는 매회 하나의 심리 키워드를 두고 성공과 실패의 '극과 극' 인생을 산 두 명의 인물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같은 본성을 가지고도 전혀 다른 결과를 만들어낸 인간 본성의 한 끗 차이는 무엇인지 짚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런 가운데 24일 '한끗차이' 측은 방송 2회 만에 목표 시청률 달성, 3회 만에 동영상 재생수 1천만 회 돌파 등 파일럿 회차에서의 유의미한 성과들을 바탕으로 연장 방송을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2회 방송에서 다뤄지며 많은 이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던 '프랑스판 전청조 사건'의 단일 동영상 조회수는 21일 기준 100만 뷰를 돌파, 파일럿 방송이 끝난 이후에도 식지 않는 열기를 입증하고 있다.
다양한 사회적 이슈나 범죄 사건 이면에 감춰진 인물의 심리를 집중 조명,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며 많은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한끗차이'에 시청자들의 연장 방송 요구가 빗발쳤다. 특히 박지선 교수, 장성규, 홍진경, 이찬원까지 MC들의 활약이 빛을 발했고, 이들은 다시 보고 싶다는 요청도 이어졌다.
그런가 하면, 시작할 때 부터 정규 편성에 대한 간절한 바람을 밝혀왔던 이찬원은 “정규 편성이 확정되면 임영웅을 초대하겠다"라는 초특급 공약을 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정규 편성은 아니지만 연장방송이 확정되며 다시 '한끗차이'가 시동을 거는 가운데, 임영웅의 출연이 성사될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더욱 유익하고 참신한 내용으로 돌아올 E채널 '한끗차이'는 7월 3일(수) 저녁 8시 40분 7회 방송으로 시청자들과 다시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