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이달 19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MZ세대와의 소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17기까지 총 963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국내외 사회가치 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체험해 볼 수 있어 MZ세대 대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오는 6월 초부터 8월 말까지 약 3개월동안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홍보활동 ▲국내외 봉사활동과 그룹 ESG캠페인 기획 및 실행 ▲그룹 스포츠단과 함께 콘텐츠 기획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공유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50여명의 대학생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를 대상으로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와 향후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지고, 우수 활동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제공된다.
하나금융그룹 ESG 기획팀 관계자는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한 소중한 경험이 사회진출을 앞둔 미래세대에게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순수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