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4시간 민원콜센터 챗봇상담 서비스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04 22:03
.안산시 민원콜센터 챗봇 상담 서비스 이용화면

▲.안산시 민원콜센터 챗봇 상담 서비스 이용화면.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민원콜센터 챗봇 상담 서비스'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행정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시민의 생활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해 도입됐다.


챗봇 상담 서비스는 시민에게 365일 24시간 실시간 상담을 제공해 언제든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자주 문의되는 주제에 대한 빠른 답변을 제공한다.



아울러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며, 대기시간을 단축시켜 시민 편의성을 높이는 등 민원 서비스 질의 향상을 안산시는 기대하고 있다.


상담 분야는 안사시민원콜센터로 문의가 가장 많은 주민등록을 비롯해 △여권 △환경 △보건소 △도서관 등 5가지 분야다.




상담 서비스는 안산시 누리집에서 '민원 챗봇'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장봉순 시민협력관은 “시민들께서 이번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언제든지 해당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효율성 있는 공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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