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함께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BCLI모델 평가지표를 활용하여 브랜드에 대한 고객 신뢰 및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를 토대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음식물처리기 부문에서 ㈜비앤테크 린클은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애착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총 다섯가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총합 1위 대상에 선정되었다.
비앤테크는 수년간 연구하여 특허 받은 미생물을 통해 음식물쓰레기를 분해하는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기업으로 24시간 내에 음식물의 약 98%를 분해하고 남은 부산물들은 천연 퇴비로 재활용할 수 있다.
또한, 린클 최신형 모델인 ‘린클 그래비티’는 2023년 레드닷,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에 이어 2024년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및 2024년 글로벌 생활명품에 선정되면서 세계적으로 우수한 디자인성과 제품성을 입증 받았다. 하루 최대 1.5kg의 음식물을 분해하며, 음식물 투입량을 감지하는 무게 측정 센서가 탑재되어 소비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이다.
린클 관계자는 “고객충성도 소비자대상은 고객들로부터 인정받는 결과라 더욱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 수 있도록 더 나은 고객경험과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