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택코리아, AI 엑스포서 기업 데이터 솔루션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14 15:52

이달 중 정기 온라인 설명회 예정

틱택코리아

▲틱택코리아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열린 '제7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4)'에 참가해 기업의 AI 도입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선보였다. 틱택코리아

인공지능(AI) 데이터 솔루션 기업 틱택코리아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열린 '제7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4)'에 참가해 기업의 AI 도입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틱택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틱택코리아는 모빌리티·보험·교육·산업 안전 등 다양한 업계의 빅테크 기업들을 대상으로 이미지·비디오·텍스트·오디오 데이터 수집·가공, AI 모델링 등을 선보였다.


틱택코리아는 4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데이터 및 AI 활용 확대와 지역사회의 데이터 가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더 나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내리고, 보다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는 자율주행, 파킨슨병 예방, 차량 번호 인식 모듈 개발, 스마트 물류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아울러 컴퓨터 비전, 음성 인식 및 분석, 자연어 처리(NLP) 등 맞춤형 AI 솔루션을 선보여 관련 기업과의 협업 가능성을 확대했다.


틱택코리아는 5월 중 정기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해 프로젝트 성공 사례와 AI 도입 및 활용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AI 기술의 실질적인 적용 범위와 가능성을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이상헌 틱택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데이터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AI를 도입하고 이를 통한 가치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태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