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보안학과 찾는 수험생,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입학상담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14 15:16
항공보안학과 찾는 수험생,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입학상담 진행

취업 문턱이 높아지면서 수험생들은 취업률 높은 학과를 주목하게 됐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국적으로 대학 학과가 통·폐합이 이뤄지는 추세를 볼 수 있다. 항공 업계에서는 이미 취업 잘되는 학과로 알려진 항공보안학과, 경호학과, 무도학과를 알아보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에 1993년부터 항공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알려진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항공보안계열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항공보안요원 되는 법을 알아보는 수험생들은 국제여객터미널, 국제공항, 국제 규모의 안전을 책임지는 직업을 얻기 위해 항공보안 관련 학과에 진학을 준비 중이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항공보안계열은 항공보안 관련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실습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며 “신변보호사 합격자 배출 전국 교육기관 중 1위, 공항검색종합실습실 운영, 민간 교육기관 최초 사제폭박물(IED) 테러 대응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재학생들에게 실전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 최고의 항공보안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보안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산학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인가받은 2·3년제 항공특성화 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 스마트 안전진단, 항공관광, 항공보안, 국방경찰 등 항공 분야 전공의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능과 내신 미반영으로 자체 적성검사와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선발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대학, 전문대학 수시·정시 지원 및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