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유튜브 구독자 250만명 넘었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3 17:58

3개 채널 위드에버랜드 140만명, 뿌빠TV 77만명, 티타남 33만명
인기 팬다곰 푸바오 등 동영상 4300여개 조회수도 12.6억뷰 기록
꽃·나무 테마가든 스토리텔링 다룬 ‘꽃바람 이박사 시즌2’ 6월 공개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 위드에버랜드 '사랑이 육아일기' 동영상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 위드에버랜드에서 연재중인 '사랑이 육아일기' 영상 코너. 사진=에버랜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 에버랜드가 레저업계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250만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에버랜드는 '위드에버랜드'와 '말하는 동물원 뿌빠TV(이하 뿌빠TV)', '티타남' 등 3개 유튜브 공식채널이 23일 기준 각각 140만명, 77만명, 33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누적 25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위드에버랜드'는 동물, 식물, 어트랙션, 캐스트를 비롯해 파크 소식 및 이용 정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종합 소통 채널이다. 지난해 7월 구독자 100만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초로 골드버튼을 획득했다.



'뿌빠TV'는 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교감을 다룬 '전지적 할부지 시점'과 같이 호랑이, 기린 등 동물 생태를 담는 특화채널이다.


'티타남'은 직원들이 크리에이터로 직접 출연하는 채널로, 2022년 '소울리스좌' 열풍을 일으킨 주인공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여러 셀럽과의 콜라보 및 이색 쇼츠 영상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들 3개 채널 동영상은 총 4300여 개로 조회수는 12억 6000만 뷰에 이른다.


에버랜드는 자사 유튜브 채널 인기 비결로 다양한 동물과의 교감이 주는 공감과 힐링을 가장 먼저 꼽았다.




판다 가족과 사육사가 서로 교감하는 모습을 담은 '전지적 할부지 시점', '판다와쏭'을 비롯해 레서판다를 다룬 '오구그레서', 기린 사육사의 '마쿠마쿠' 등 코너를 연재하며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에서 팬덤을 형성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위드에버랜드와 뿌빠TV에 연재중인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성장 영상들은 첫 영상이 공개된 지난해 7월 이후 10개월만에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며 언니 푸바오 때보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에버랜드 유튜브 공식 채널 뿌빠TV  '오와둥둥' 동영상

▲에버랜드 유튜브 공식 채널 뿌빠TV에서 연재중인 '오와둥둥' 동영상 모습. 사진=에버랜드

에버랜드 유튜브도 재미있는 볼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아르바이트 업무를 담당하는 캐스트 인터뷰 영상부터 계절마다 색다른 드론 풍경, 인기 어트랙션 탑승기 등 기업 유튜브 채널의 한계를 넘어 볼거리가 풍부한 채널로 성장했다.


에버랜드는 자사 유튜브 채널이 주는 유익한 정보성도 구독자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파크의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빠른 전개와 이색적인 실험 등 다양한 종류의 쇼츠 영상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버랜드는 유튜브 신규 코너 강화에도 나섰다. 최근 연재를 시작한 '사랑이 육아일기', '러부지는 LOVE지', '오와둥둥' 등 판다 영상을 통해 육아맘, K-아버지, 이모들의 공감대를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시니어층뿐 아니라 젊은 MZ세대까지 식물과 정원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에버랜드의 테마 정원들을 소개하고 꽃과 나무 등 식물이 가진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꽃바람 이박사 시즌2'를 오는 6월 선보일 예정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파크의 다양한 모습을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더욱 공감하고 힐링하며 위로 받을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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