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복지특성화 서강전문학교는 최근 재단법인 김준엽 이사장과 사회복지학과 마경욱 교수, 실용음악학과 서운정 교수가 육군사관학교 승마경기장에서 열린 '이용문 장군배' 승마제에 참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강전문학교 실용음악학과 소프라노 서운정 교수가 '그리운 금강산', '아름다운 나라' 및 오솔레미오 등 라이브 공연으로 자리를 빛냈다.
이날 이용문 장군의 유족 측 대표인 법무법인 주원의 이건개 대표변호사는 이용문 장군의 최전선 사수의 참군인 정신과 건국 당시 기마대대, 기갑연대 창설의 호국승마 발전을 기렸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마경욱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북한이탈주민 재학생들과 함께 육군사관학교 화랑제 행사와 마장마술 공연을 참관하고 승마제와 추모기념식에 참석했다"며 “북한이탈주민 출신의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에게 큰 감명을 줬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 경비지도사, 사회복지사뿐만 아니라 육군3사관학교 편입합격생 연속배출 등을 실시하는 경찰복지특성화 도심형 학교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에서는 사회복지학과 전공 산하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6월 15일 개강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학교 측에 따르면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에서 수강료는 서울·수도권 20만원으로 국내 최저 수준으로 장학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