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빅데이터 활용능력 자격증 대비’ 특강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7 15:47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5월23일 '빅데이터 활용능력 자격증 대비' 특강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부터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재학생들의 실무 활용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자격증 강좌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최근 두 번째 강의로 '빅데이터활용능력 자격증 대비' 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자격증 특강은 학교에서 '마케터를 위한 인공지능' 수업을 담당하는 서진수 교수가 지도했다. 특히 재학생을 중심으로 보편화되고 있는 빅데이터 활용 능력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반영하고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이 언제든지 자격증 취득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학과 유튜브 채널에도 동시 게재됐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디지털마케팅학과 재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해보니 전공 전문지식과 시대적 변화를 반영하는 교육과정을 편성해달라는 요구가 강하다"며 “이론과 실무 중심인 자격증 취득 과정은 재학생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다. 특히 올해에는 자격증 취득 과정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공개해 재학생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능력, 데이터 분석능력과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마케터, 라이브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업계 전문 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미디어콘텐츠 제작,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설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빅데이터 활용 능력 외에도 인공지능 활용 능력, 데이터시각화를 지원하는 태블로 데스크탑 스페셜리스트와 경영정보시각화능력, SQLD, 구글애널리틱스 등 업계에서 선호하는 자격증준비과정을 더욱 심화시켜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4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빅데이터 활용능력 자격증 대비' 특강 진행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