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고령자도 손쉽게 대기정보에 접근 가능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이 현재 운영 중인 '에어코리아 앱'을 전면 개편해 누구든 쉽게 대기정보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환경공단은 지난 2014년부터 에어코리아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용자 증가, 활용 연령대의 다양화와 고객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올해 앱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서 공단은 '쉬운모드'로 캐릭터와 큰 글자로 가독성 높은 화면을 구성했다. 주요 기능이나 대기오염 등급에 따른 행동 요령을 대화 형식으로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그간 앱 사용자들이 주로 활용하는 기능을 특화하고, 개선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사용자 환경(UI)을 대폭 개선했다.
각 메뉴별로 분산되어 있던 대기정보를 측정소 기준으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대기정보 자세히보기'를 도입해 측정소별 과거 대기질, 항목별 대기질, 예․경보, 측정소 위치 등을 집약해 제공한다.
대기정보 외에도 풍향, 강수량 등 기상정보를 융합해 제공하고, 측정망 종류별로 차별화된 아이콘으로 정보를 표출하는 등 정보 가독성을 높였다.
햇빛이 강해 대기 중 오존 농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에 대비해 에어코리아 서비스를 기존의 초미세먼지에서 오존 대응체계로 전환해 계절별 오염원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