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American Whiskey Master Class’ 위스키 특강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9 17:11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American Whiskey Master Class' 위스키 특강 개최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부학장 박선희 이하 국호전)는 지난 12일 'American Whiskey Master Class' 위스키 특강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국호전 본교 글로리아타워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에는 주류 수입사인 DnP Spirits Company에서 믹솔로지스트와 브랜드 앰버서더를 맡고 있는 김도현 믹솔로지스트가 특별 강사로 초청돼 국호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도현 강사의 이론 강의를 통해 아메리칸 위스키에 대한 각종 정보와 전문 지식이 전달됐다. 대표적인 아메리칸 위스키 브랜드인 Yellow Rose와 Sagamore의 여러 위스키들을 학생들이 직접 맛보며 테스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강사와 학생 간 질의응답과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통해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듣는 시간도 이어졌다.



국호전 박선희 부학장은 “흥미롭고 유익한 내용들로 가득 채워진 이번 특강은 국호전 학생들이 아메리칸 위스키와 최신 음료 트렌드에 대해 더욱 깊이 알고 이해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강 및 전문가 초빙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동기부여를 위한 기회를 풍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호텔·식음료 분야 전문 교육기관인 국호전은 실제 자격증 공인 시험장으로 사용되는 최신식 실습실과 기자재를 갖추고 있다. 오랜 경력의 현장형 전문 교수진을 통해 학생들에게 개별 1:1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각종 특강과 멘토링, 견학, 현장실습 등 이론과 실제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실무능력과 취업경쟁력을 모두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국호전은 현재 고3 수험생, 재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만학도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후기와 2025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전공은 △호텔관광경영 △와인&바리스타 △칵테일플레어 △푸드유튜브크리에이터 △호텔외식조리경영 등 총 6개 과정으로, 수능과 내신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교 측은 기간 내 등록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소정의 특별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국호전 홈페이지 또는 전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