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클라우드보안 전공, 사이버해킹 융합형 인재 양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03 17:16
한국IT전문학교 클라우드보안 전공, 사이버해킹 융합형 인재 양성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클라우드보안 전공에서는 사이버해킹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한아전 클라우드보안 전공은 자격증 연계 수업을 실시하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고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 실습 추구로 글로벌 수준 융합형 인재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고 말했다. 또한 “데이터 분석 및 처리 기술 기반 융합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의 접근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 일대일 면접전형, 전공기초 지식을 테스트하는 잠재능력검사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한아전 빅데이터학과에서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빅데이터 관련 학과 주목 수험생들이 한아전 빅데이터학과에 지원하고 있다.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고 졸업 후 대학원진학, 학사편입 등이 연계된다"고 말했다.



빅데이터학과의 교육내용은 빅데이터 전체 처리과정인 데이터수집, 저장, 처리, 분석, 시각화 실습 및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구현을 지도한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