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2500명 모집…콘텐츠 경쟁력·창작자 생태계 확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4 10:57

콘텐츠 제작/편집·채널 성장·수익·제휴 등 지원

네이버

▲네이버가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10개였던 활동 카테고리가 25개로 세분화돼 더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창작자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상반기 대비 창작자 혜택 규모도 2배 이상 확대됐다.


매월 10개 이상의 숏폼 콘텐츠를 업로드한 크리에이터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원이 매월 지급되며, 활동 성과에 따른 어워즈 수상,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 총 25억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베타)'에 참여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 네이버는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클립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가동하여 올 하반기에 총 8억 원 규모의 수익을 지급할 예정이다.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올해 테스트 기간을 거쳐 내년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클립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제휴 프로그램 '브랜드 커넥트'와 스토리텔링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도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는 클립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품질 향상에 집중하고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수익 모델을 발굴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자는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지에서 활동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블로그 클립·네이버TV 등 숏폼 채널에 업로드한 콘텐츠 URL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 인원은 2500명이며 결과는 다음달 29일 발표된다. 이들은 8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짧은 시간 안에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야 하는 숏폼 서비스 특성상 다양성과 전문성이 풍부한 창작자 생태계를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클립은 클립 크리에이터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숏폼 제작부터 채널 성장, 수익 창출, 브랜드 제휴까지 창작자에게 필요한 지원과 혜택을 다각도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