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서 올해 2학기 첫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개강일은 19일이며, 개강 하루 전인 18일까지 수강신청 가능하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에서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교육기관으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컴퓨터공학, 경영학 학위 과정을 두루 운영하고 있는 국가자격증 취득 전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현재 모집중인 6월 개강반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학점은행제 수강생들에게는 중요한 일정이다. 학점은행제는 1년 중 1월, 4월, 7월, 10월 총 4회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는데, 6월에 시작하면 10월에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이번 2학기 첫 개강 일정을 잘 활용한다면 자격증 취득 기간을 줄이거나 학위를 취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현재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 건강가정사 더블완성 패키지’를 개설하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패키지 수강신청 시 △과목당 39,000원으로 동일한 3학기 동안 사회복지사 2급 뿐만 아니라 건강가정사 자격까지 한 번에 취득 가능하다. 더불어 사회복지 현장실습 과목 진행 시 △단 3회 ‘휴넷캠퍼스’에서 OT 및 평가회 출석 진행 △불참사유서 제출시 무료재수강 혜택 △개인 거주지에 맞는 전국 실습선정기관 정보제공을 하여, 누구나 쉽고 쾌적하게 실습 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육교사 2급 과정의 경우, 패키지 수강생들에게 이론 1과목을 무료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1과목만 수강해도 △이론 과목당 39,000원 △대면 과목당 69,000원 △실습과목은 300,000원에 수강할 수 있으며, 본 교육원에는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과정의 전과목(8과목)이 개설되어 있어, 보육교사 2급 취득 후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까지 연달아 취득가능하다.
현재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서는 2학기 첫 개강반 모집마감일까지 교육원 회원 대상으로 간단한 미션 참여자들 대상으로 △메가커피 △신세계상품권 1만원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등을 혜택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고객센터를 통해 1:1상담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