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시도사회복지협의회와 협업하여 고객만족도 97.2점 달성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은 대전광역시 사회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대상으로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은 2022년 9월 오픈한 시스템으로 사회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의 회계, 예·결산, 인사, 급여, 입소자·종사자 관리, 후원금 관리 등 시설운영에 필요한 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교육은 대전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이하 대전협의회)와 협업하여 대전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81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대덕대학교 전산교육장에서 6월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에 걸쳐 사보원의 김희재, 조수현 전문강사가 교육을 진행하였다.
대전협의회 이태양 과장은 “상대적으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장기요양시설장은 시스템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대전협의회는 사보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효과적인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보원은 전국 15개 시·도사회복지협의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시설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 결과 '사회복지시설 교육관리시스템' 고객만족도가 2022년 92.3점에서 2024년 97.2점으로 대폭 향상되었다.
김현준 사보원 원장은 “사회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활용역량을 강화하여 효율적인 기관운영에 기여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시·도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하여 수요자 맞춤형의 다양한 교육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