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아비바, 플랜트 디지털 플랫폼 사업 협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9 17:55
이노베이트

▲왼쪽부터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 김상건 아비바코리아 대표가 플랜트 디지털 플래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업 아비바와 엔지니어링 솔루션 및 통합플랫폼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이노베이트는 공장자동화, 엔지니어링 컨설팅 등 폭넓은 스마트팩토리 기술력으로 주요 기업들의 대형공장에 다양한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비바는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클라우드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엔지니어링·운영 최적화를 주도하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을 지원하며 쌓은 노하우와 아비바의 솔루션을 활용해 플랜트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엣지 투 클라우드(edge-to-cloud)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프로세스 혁신(PI) 시스템을 비롯한 산업별 특화 엔지니어링 솔루션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롯데 플랜트 산업의 디지털 및 워크 트랜스포메이션을 더욱 발전시킬 시너지를 확보할 것"이라며 “식품·케미칼 중심 기존 플랜트 사업에서 바이오산업 분야까지 회사 역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태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