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마이스산업 축으로 도시브랜딩 강화 ‘탐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9 20:59
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18일 고양시 도시 브랜딩 전략 모색 특강 세미나 개최

▲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18일 고양시 도시 브랜딩 전략 모색 특강 세미나 개최 제공=고양특례시의회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 도시 브랜딩 전략 및 실행방안을 모색하고자 18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특강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특강 세미나는 고양시 가치와 미래 도시 브랜드 경쟁력 강화 전략을 주제로 열렸으며,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원, 고양컨벤션뷰로-킨텍스 관계자, 고양시 관련부서 공무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특강 세미나는 마이스 산업을 주축으로 한 도시 브랜딩 글로벌 트렌드 소개를 시작으로 전략산업으로서 고양시 마이스 산업 현황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이어갔으며 이를 통한 도시 브랜딩 전략 및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특강 패널로 참여한 도시브랜드연구회 조현숙 의원은 “마이스 산업을 브랜드 추진 전략으로 제고하려면 고양시 전시회 성격을 하나로 묶어 명확하게 확립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며 “고양시 특색에 대한 타당성 있는 평가 후 차별성 있는 장점에 집중하는 브랜딩 전략을 수립해 장기적이고도 종합적인 정책 수립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18일 고양시 도시 브랜딩 전략 모색 특강 세미나 개최

▲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18일 고양시 도시 브랜딩 전략 모색 특강 세미나 개최 제공=고양특례시의회

한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 유-무형 브랜드 자원을 통한 도시 브랜딩 방향과 전략을 연구하고자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다. 회장 김해련 의원, 부회장 고덕희 의원, 조현숙-송규근-정민경-임홍열 의원이 소속돼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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