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UAE 진출기업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9 15:23
오영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9일 서울 중구 위조인스에서 열린 '한-UAE 중소벤처협력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아랍에미리트(UAE)에 진출한 중소·벤처기업과 양국 지원기관·투자자 등이 참석한 '한-UAE 중소벤처 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지난달 29일 알 나하얀 UAE 대통령의 국빈 방문 시 이루어진 중기부-UAE 경제부 간 '한-UAE 중소벤처위원회 신설 양해각서(MOU)' 체결을 계기로 중소·벤처기업이 UAE 시장에서 직면하는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기부는 한-UAE 중소벤처위원회 신설과 관련해 연내 제1회 정책협의체를 열고 국내 기업들의 UAE 진출을 위한 제도 개선 사항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기관들은 그간 현지에 정착하며 성과를 내기까지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고, 두터운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UAE는 중소·벤처기업에게 중동지역 최대 교역국으로, 정상외교를 계기로 시작된 양국 정부간 중소·벤처 협력이 발전하여 양국 최초의 중소·벤처분야 장관급 정책협의체 신설로 이어졌다"며 “중소·벤처기업이 UAE 시장에서 더욱 활약할 수 있도록 UAE 진출기업의 애로사항은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와 재외공관 중소기업 원팀협의체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제도적인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정책협의체에서 논의하는 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희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