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중소기업 키다리아저씨’ 현장 강연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5 14:00
이은정

▲이은정 한국맥널티(주) 대표가 25일 서울 한국맥널티 서울사무소에서 강연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25일,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대표 20명과 함께 한국맥널티(주) 서울사무소에서 '중소기업 키다리아저씨 사업' 현장 방문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 강연은 이은정 한국맥널티 대표와 조용민 언바운드랩데브 투자 총괄대표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1부 강연을 진행한 이은정 대표는 '성공의 향기를 담아'라는 주제로, 커피 창업부터 상장까지의 커피 여정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끊임없는 도전 정신의 중요성을 후배 기업인들에게 전했다. 이 대표는 “도전과 혁신은 성공의 열쇠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며 “이것이 기업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2부 강연을 진행한 조용민 총괄대표는 '내가 투자한 성공 스타트업의 공통점'을 주제로 창업 기업의 성공 전략과 성공 기업의 공통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창업 초기 단계에서 성장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용민 총괄대표는 “아무도 기대하지 않은 산업에서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수준의 성장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혁신과 창의성이라는 도구를 이용해 가슴이 뛰는 논리적인 구조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전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매달 '성공한 선배 기업인' 멘토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중소기업 키다리아저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멘티 신청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로 신청할 수 있으며, 멘티에게는 멘토링 토크콘서트, 선배기업 탐방 등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정희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