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학교법인 동원육영회, 교육·연수시설 조성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7 17:11
동원육영회 교육 및 연수시설 조성 업무협약

▲심재국 평창군수는 27일 김종철 학교법인 동원육영회 이사장과 동원육영회 교육 및 연수시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심재국 평창군수는 김종철 학교법인 동원육영회 이사장과 27일 동원육영회 교육 및 연수시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창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2022년 8월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동원육영회의 교육시설(국제학교 등) 및 연수시설 조성을 추진함에 따른 기관별 협력사항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4월 평창군은 군유지 일반매각 입찰을 통해 횡계리 산304번지 외 9필지를 동원육영회에 매각했다. 동원육영회는 26일 자로 지구단위계획 입안을 위한 제안서를 접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평창군에서는 사업부지까지 연결되는 기반시설(도로, 상·하수도)을 예산 범위 내 설치 지원하고, 각종 인·허가 절차 등 행정적 지원과 민원 및 현안사항 해소에 적극 협력한다.


동원육영회에서는 사업추진 시 지역업체 참여 및 관내 거주자 우선 고용, 학생 선발 시 지역학생 10%이상 선발 등 지역 특별전형 추진, 주민연수시설 이용료 할인혜택 등을 부여하기로 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평창군의 교육환경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동원육영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 및 연수시설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더욱 살기 좋은 평창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