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열 군수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 만들겠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9 12:11

군위=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김진열 군수는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를 목표로, 지난 2년 동안 활발히 활동해 왔다. 그의 리더십 아래 74개 공약사업 중 37개가 완료됐고, 전체 공약 이행률은 73.3%에 달한다.




민선8기 공약사항

▲김진열 군수가 공약 이행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제공-군위군

김 군수는 공약사업의 내실 있는 마무리를 통해 군위를 활력 넘치는 기회의 도시로 만들 계획입니다.


김 군수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임기 내 공약을 완료하기 위해 당초 계획했던 예산 551억 원보다 23.4% 초과한 680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이는 공약 이행에 대한 그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



민선8기 전반기의 주요 성과 중 하나는 '청렴도 가시화'이다. 김 군수는 소통과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군민청원감사실 신설, 군민감사관 제도 시행, 디지털 플랫폼 구축 등의 조직 정비와 소통 채널 다양화를 이뤘다. 특히 공공기관 종합청렴도평가에서 4등급에서 2등급으로 2단계 상승하며 군민의 신뢰를 회복했다.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도 주목받고 있다. 복합민원 원스톱 민원처리반 운영, 스마트 승강장 설치, 다목적 CCTV 증설, 군민안심보험 확대, 독거노인 지원 강화, 노인 친화형 경로당 조성 등이 주요 성과로 제시된다.




자녀양육 행복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보건소 소아청소년과 진료(대구·경북 최초), 아이조아센터 개소, 인재양성원 활성화 및 다양한 장학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으며, 복합문화공간 세대희망허브센터도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군위는 전국 최대 규모의 180홀 파크골프장 조성도 추진 중이며, 이는 전국대회 개최와 지역 문화·관광 자원 연계를 통해 체류형 스포츠관광의 표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유기질비료 지원 확대, 무농약 재배단지 확대, 군위축협 자연순환센터 시설 개선, 친환경 축산 지원 확대 등 탄소 중립 농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동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 벼 건조저장시설 증축, 산지유통센터 확충 등 농업 기반 하드웨어를 강화해 농민의 실질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TK신공항과 연계한 첨단산업단지, 에어시티 조성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군은 공간계획 연구그룹 TF팀을 구성해 공간개발계획에 대한 군위군만의 전략을 수립하고 연계 교통망 구축, 인·허가 절차 간소화 등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진열 군수는 “앞으로 2년이 군위의 퀀텀점프를 위해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군민과 함께 중남부권 경제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힘차게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