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 ‘핑크빈’ 뜬다…넥슨 메이플스토리 카페 23일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05 15:16

인게임 요소·지역 감성 식음료 및 굿즈 판매…몬스터 컨셉 살린 이색 공간도

ㅋㅍ

▲넥슨은 오는 23일 제주에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상설 카페 '카페 메이플스토리'를 개점한다. '핑크빈 출몰지역' 포토존 전경.

넥슨이 오는 23일 제주에 자사 게임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상설 카페 '카페 메이플스토리'를 개점한다.




5일 넥슨에 따르면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위치한 이 카페는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캐릭터를 기반으로 제주의 특징을 담아낸 특별한 메뉴와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페 내부에는 다양한 캐릭터 오브제가 배치돼 게임의 매력 요소를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특히 '핑크빈 출몰지역'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포털을 타고 등장하는 대형 핑크빈 조형물을 설치해 이색적인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슬라임 에이드', '핑크빈 라떼' 등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활용한 시그니처 음료를 비롯해 브라운테니와 핑크테니의 모습을 담은 '테니 케이크', 벨지안 초콜릿과 메이플 시럽이 어우러진 '메이플스토리 샌드' 등의 베이커리 메뉴도 선보인다.


또한 △50여 종의 제주 에디션 굿즈 △메이플스토리의 첫 LP 음반 '시에스타 오브 제주' △사회적 기업 '동구밭'과의 컬래버로 탄생한 '핑크빈' 모양 입욕제 등 특별한 굿즈가 공개될 예정이다.




카페는 오픈 초반 원활한 입장을 위해 사전 예약과 현장 대기를 병행해 운영한다. 사전 예약은 오는 11일 낮 12시부터 캐치테이블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편지와 리유저블백, 캐릭터 수첩으로 구성된 웰컴 선물을 제공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지 않아도 현장 대기 등록을 통해 순차적으로 입장 가능하다.




넥슨 관계자는 “메이플스토리를 재해석한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고, 일반 대중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사전예약 방문 기간 동안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즐길 거리를 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태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