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교육위, 학교급식체험 및 교직원 간담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08 15:49

후평초 급식체험 및 교직원 간담회…후반기 원 구성 후 첫 행보
9일 봉의고·10일 춘천중 현장과 소통 예정

강원도의회 교육위, 후평초 직원 강담회

▲강원도의회 교육위는 후반기 원 구성 후 처음으로 후평초등학교 급식체험과 교직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공=강원도의회

강원=에너직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5일 후평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급식체험 및 교직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도의회 후반기 원 구성 완료 후 진행한 교육위 첫 행보로 이영욱 위원장을 비롯한 교육위 위원들이 전원 참석했다.


위원들은 간담회를 통해 학교교육과정 운영, 다문화학생 현황, 디지털교과서 보급 준비사항 등 교육현장의 실태를 묻고, 교육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교직원을 격려했다.



이번 학교급식 모니터 및 교직원 간담회는 5일 후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9일 봉의고등학교, 10일 춘천중학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해규 후평초등학교 교장은 “우리가 과거에 교실에서 받았던 교육은 주입식ㆍ일방향적이었다면, 이제는 소통을 바탕으로 한 학생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다"며 “지금처럼 현장과 계속 소통하며 교육환경 변화와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관심을 가져주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영욱 교육위원장은 “후반기 교육위원회에서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강원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과 제도를 마련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행하겠다"면서 “현장에 자주 방문해 소통하면서 우리 강원교육이 올바를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