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 베베숲, 6월 평판 조사서 1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10 09:00
4

▲2024년 6월, 진성소비자 기반 브랜드 평판 분석 순위

물티슈 브랜드 베베숲이 지난달 평판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빅데이터 분석업체 컨셉터스에 따르면, 2024년 6월 물티슈 키워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 1위는 베베숲 물티슈, 2위는 앙블랑, 3위는 브라운 물티슈로 조사됐다.


해당 조사는 2024년 5월 21일 부터 2024년 6월 20일까지 인터넷 포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에 소비자가 물티슈 관련 키워드로 작성한 콘텐츠를 분석한 것으로, 총 57만8763건의 콘텐츠를 수집해 4가지 지수로 나누어 분석했다.



특히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정교화된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홍보글 및 스팸 키워드(중고판매글 등)가 제거되었고 물티슈 브랜드에서 생산하는 타제품(기저귀 등)을 필터링 처리하여 물티슈 기반 진성 소비자들의 콘텐츠를 대상으로 분석됐다.


해당 조사를 진행한 컨셉터스는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및 빅데이터 특허 등록 완료된 기술을 바탕으로 실제 소비자 기반에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 전문 업체이다.




지난달 상위 25개 물티슈 업체 기준으로 빅데이터 평판 분석 순위(세부 항목별 지수를 100점 만점 환산)를 살펴보면, 전체 합산 1위는 베베숲(100점)이 차지했으며, 2위는 앙블랑(96.8점), 3위는 브라운(93.7점), 4위는 순둥이(90.6점), 5위는 슈퍼대디(87.5점) 그 다음으로는 페넬로페, 크리넥스, 베베앙, 아이러브베베, 물따로 순으로 나타났다.


평가 항목별로 살펴보면 참여지수, 참여인원지수, 상호작용지수는 베베숲이 1위로 조사되었으며, 확산지수는 브라운이 1위를 차지하였다.




먼저 참여지수는 소비자들이 본문과 댓글에 브랜드명을 언급한 횟수이며, 순위는 베베숲(2356점), 앙블랑(527점), 순둥이(424점), 브라운(418점), 크리넥스(136점)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본문과 댓글 작성자 수(중복 제외)를 뜻하는 참여인원지수는 베베숲(1213점)이 1위를 차지하였고, 이어 앙블랑(304점), 순둥이(296점), 브라운(268점), 크리넥스(95점) 순으로 조사되었다.


상호작용지수는 소비자가 분문 또는 댓글에 물티슈 브랜드를 언급한 글에 대한 다른 이용자의 반응으로 순위는 베베숲(7828점), 브라운(5197점), 앙블랑(2405점), 순둥이(1043점), 페넬로페(485점) 순으로 파악되었다.


마지막으로 확산지수는 물티슈 브랜드 글 전체에 대한 조회수, 좋아요수, 공유수의 합으로 1위 브라운(48만37점)에 이어 베베숲(44만6822점), 앙블랑(21만6237점), 슈퍼대디(6만5197점), 순둥이(4만6774점) 순으로 나타났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