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골목안길 태양광 LED조명 설치사업 준공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10 17:08
골목안길 태양광 LED 조명 설치

▲정선군은 북평면 장열리에 166개, 임계면 송계리에 165개 등 2개 지역 골목길에 총 331개의 태양광 LED조명을 설치해 골목길을 밝히고 있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10일 북평면 장열1리 마을회관 일원에서 골목안길 태양광 LED조명 설치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신원선 전략산업과장, 류창기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장 및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정선군 지역에너지센터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골목안길 LED조명 설치사업은 보안등이 없는 어두운 골목길에 태양광 LED조명을 설치, 겨울철 빙판 미끄러짐 사고를 방지하고 골목길 범죄를 예방하는 등 지역주민의 정주여건 개선과 군의 에너지정책 이행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정선군에 따르면 이번 골목안길 태양광 LED조명 설치사업으로 북평면 장열리에 166개, 임계면 송계리에 165개 등 2개 지역 골목길에 총 331개의 태양광 LED조명이 설치됐다.


특히 사업의 신속한 추진과 지역주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 ㈜금비전자에서 예산을 지원했다.




이밖에도 군은 지역주민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재활용분리수거로 사용되는 클린하우스에 태양광설비와 전등을 설치하는 사업과 함께 노후 경로당에 전기안전진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골목길 태양광 LED 조명 설치사업 준공식

▲정선군 북평면 장열1리 마을회관 일원에서 골목안길 태양광 LED조명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제공=정선군

류창기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장은 “정선군과 협력해 에너지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너지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원선 전략산업과장은 “이번 골목안길 태양광 LED 설치사업을 통해 어두운 뒷골목이 환하고 안전하게 탈바꿈해 주민들의 안전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은 지역에너지센터 에너지사업 추진을 통해 관내 에너지 취약지대의 문제를 해소하고, 주민을 위한 에너지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