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스타벅스 시티상품, 광명동굴 선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28 10:11
광명시 광명동굴 '스타벅스 시티상품-경기도'에 선정

▲광명시 광명동굴 '스타벅스 시티상품-경기도'에 선정. 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 대표 관광지인 광명동굴이 '스타벅스 시티상품-경기도(이하 경기시티상품)'에 관광명소 중 하나로 선정됐다.




스타벅스 시티상품은 국가별 주요 도시 특색을 담은 대표적인 기획상품(MD 상품)으로 경기도를 주제로 한 상품은 이번에 처음 출시됐다.


광명동굴을 비롯해 자라섬, 남한산성 등 경기도내 대표 관광명소 8곳과 안성배, 가평잣 등 특산품 5가지가 경기시티상품에 포함됐다.



광명동굴을 소재로 한 경기시티상품은 세라믹 머그컵, 스테인리스 스틸 텀블러, 엽서북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경기시티상품은 해당 지역 내에서만 구매할 수 있어 제품을 구입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광명동굴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광명시는 기대했다. 이번에 발매되는 경기시티상품은 경기도와 인천공항 등 국내 450여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된다.




한편 2011년 개장한 광명동굴은 이용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누적관광객 810만명이 넘는 국내 최고 수준 동굴테마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7월6일부터 광명동굴 라스코 전시관에서 1억5000만년 전 멸종한 공룡들을 재현한 '광명동굴 공룡탐험전'이 열리고 있어 광명동굴 색다른 매력을 찾는 많은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광명시는 오는 10월 광명동굴 와인 페스티벌과 빛 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열어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며, 향후 광명동굴 주변을 자연체험과 숙박, 쇼핑이 가능한 체류형 복합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