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학교복합시설 어울마당 준공식 개최…주차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31 13:58
광명시 31일 학교복합시설 어울마당 준공식 개최

▲광명시 31일 학교복합시설 어울마당 준공식 개최. 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는 31일 광명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광명시학교복합시설 어울마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지역생활권 중심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2021년 광명동초 운동장 부지에서 첫 삽을 뜬지 27개월 만이다.




이날 준공식은 박승원 광명시장, 이지석 광명시의회 의장, 임오경 국회의원, 시-도의원 및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어울마당이란 명칭은 올해 4월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지역사회와 학교가 어우러진 공간이라는 뜻이다.


어울마당은 광명동초등학교 운동장 부지를 활용해 학생은 물론 주민에게도 교육-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현안사항이던 주차문제도 해소하고자 건립됐다. 총사업비로 203억원이 투입됐으며 지하 2층~지상 1층, 연면적 5948㎡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 2층은 104대 수용이 가능한 공영주차장 △지하 1층은 과학전시실, 영유아놀이실 등이 있는 광명시영유아체험센터 △지상 1층은 시청각실, 소공연장, 무용실 등을 갖춘 문화복합시설로 운영된다.


박승원 광명시장 31일 학교복합시설 어울마당 준공식 주재

▲박승원 광명시장 31일 학교복합시설 어울마당 준공식 주재. 제공=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은 준공식에서 “어울마당이 지역사회와 학교가 협력해 물적-인적 자원을 공유하는 공동체가 실현되는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주민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어울마당 지하 2층 주차장은 이달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지하 1층 광명시영유아체험센터는 오는 11월, 지상 1층 문화복합시설은 내달 시민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