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온 쇼호스트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과 협업… 릴레이 방송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1 10:07
봄온 쇼호스트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과 협업… 릴레이 방송 진행

최근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플랫폼과 SNS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한 IT업계 관계자는 “2021년 약 2조원 규모였던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2023년에는 약 4조원으로 두 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러한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특히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은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상품 구성과 혜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 맞춰 봄온 쇼호스트 아카데미는 8월 한 달간 그립과 협업해 릴레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협업을 통해 봄온 쇼호스트아카데미의 수강생들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직접 진행하며 나이키, 남양, 스투시, 라코스테, 탐앤탐스, 아이리버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방송은 봄온의 라이브 전문 스튜디오에서 하루 최소 2회에서 최대 5회까지 진행되며, 쇼호스트들은 실시간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제한된 시간 동안 쇼호스트의 상세한 상품 설명과 추천을 받아 보다 정확하게 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특별한 가격 혜택도 누릴 수 있다고 봄온 관계자는 설명했다.


참여하는 쇼호스트들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계정을 통해 각자의 방송을 홍보할 예정이며 더 많은 시청자들과 잠재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협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권도현 봄온 쇼호스트 아카데미 원장은 “이번 릴레이 방송은 봄온 쇼호스트 아카데미와 그립의 첫 협업 프로젝트로, 향후 더 많은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라며 “이번 양사 간 성공적인 협업을 기대하며 방송을 진행할 쇼호스트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봄온아카데미는 23년간 아나운서와 쇼호스트를 교육·양성해왔으며, 최다 스타 아나운서와 쇼호스트를 배출한 교육청 인가 전문 교육 기관이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