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잎랩, 안랩블록체인컴퍼니와 기술 파트너십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5 15:08

이미지.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하잎랩은 안랩의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ABC)와 하잎랩 서비스 내 ‘ABC Wallet’ 연동과 ‘ABC WaaS (Wallet as a Service)’ 도입을 위한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쉽은 하잎랩에서 최근 출시한 커뮤니티 기반 공연 정보 통합 플랫폼 ‘히팝(HIPPOP)’ 앱에 ABC의 ‘ABC Wallet’을 연동해 플랫폼의 보안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HIPPOP 앱 사용자들은 ABC 월렛을 연결해 NFT 구입 및 암호화폐 전송 등 앱 내 블록체인 기반 거래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하잎랩 측의 설명이다.

또한, 추후 ABC의 SaaS형 지갑 ‘ABC WaaS(Wallet as a Service)’를 도입해, 소셜 계정 로그인 연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멀티체인에 대한 폭넓은 호환성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잎랩 이윤호 대표는 "안랩블록체인컴퍼니와 이번 파트너십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WEB2 유저들이 좀 더 쉽고 안전하게 WEB3와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복합 문화예술 플랫폼인 ‘히팝(HIPPOP)’ 앱이 다양한 연령층의 커뮤니티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임주영 실장은 ”ABC는 하잎랩과 ’웹3 대중화’라는 공통 목표 달성을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하잎랩과 안전한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잎랩의 ‘HIPPOP’ 앱은 글로벌 문화예술공연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블록체인 기술과 융합해 제공하는 커뮤니티 기반 공연 정보 통합 플랫폼이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의 ‘ABC 월렛’은 안랩의 보안 기술 및 노하우를 Web3 지갑에 적용해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