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관광공사-여행사, ‘꿈잼도시 광주’ 관광 콘텐츠 개발 나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8 16:05

- 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워크숍
- 신규 관광콘텐츠·여행상품 발굴 논의…관광광주 경쟁력 제고

광주시

▲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워크숍. 제공=광주광역시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광주광역시와 광주관광공사가 주요 여행사들과 함께 광주를 '찾고 머무르고 싶은 꿀잼도시'로 이끌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광주시와 광주관광공사는 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에이앤드티, 남해관광여행사 등 지역여행사와 함께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해 광주 관광의 매력도를 향상시키고 관광상품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국내외 관광객의 광주 유치 전략과 상품을 점검하고, 관광 트렌드를 선도하는 광주만의 매력을 담은 관광콘텐츠·여행상품을 신규 발굴해 '도시이용인구 3000만명' 목표를 조기 달성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참석자들은 특히 △Z세대 나홀로 여행객(FIT)을 위한 광주의 숨겨진 명소 SNS 활용 홍보 △단체여행객 비율이 높은 대만·베트남 외래관광객 대상 K-컬쳐 관광코스 개발 △호남권 광역관광루트 개발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또 도출된 아이디어의 상품 구체화를 위해 여행사와 함께 광주 여행상품의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 개선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워크숍에서 나온 의견들을 구체화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에 힘을 쏟아 꿀잼도시 광주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국내외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관광상품을 준비해 광주를 찾는 모든 관광객들이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스포츠관광, 예술관광, 양림동 순례, 5·18 테마투어 등 다양한 관광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또 광주만의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특화 프로그램을 발굴해 도시이용인구 3000만명 달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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