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45,878,693개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경복대 2위 서울예대 3위 부천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96개 전문대학에 대한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7월 28일부터 2024년 8월 28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45,878,69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440,661개와 비교하면 10.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8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0위까지 순위는 경복대, 서울예대, 부천대, 연성대, 동양미래대, 한양여대, 인하공전, 동서울대, 유한대, 동남보건대, 신구대, 대림대, 대구보건대, 울산과학대, 서일대, 계명문화대, 영진전문대, 대구과학대, 경민대, 오산대, 한국영상대, 인덕대, 안산대, 동의과학대, 김해대, 구미대, 대전과학기술대, 충청대, 대경대, 대전보건대 순으로 분석됐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942 미디어지수 526,499 소통지수 467,446 커뮤니티지수 668,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5,99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22,700과 비교해보면 12.38% 상승했다.
2위,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202 미디어지수 460,417 소통지수 567,055 커뮤니티지수 659,6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1,34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21,267과 비교해보면 31.67% 상승했다.
3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106 미디어지수 329,926 소통지수 211,117 커뮤니티지수 384,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8,014로 분석됐다.
4위, 연성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217 미디어지수 323,186 소통지수 229,050 커뮤니티지수 252,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3,506으로 분석됐다.
5위, 동양미래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648 미디어지수 300,297 소통지수 168,469 커뮤니티지수 270,5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8,962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경복대(총장 전지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22,700과 비교해보면 12.38%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440,661개와 비교하면 10.8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60% 하락, 브랜드이슈 10.75% 하락, 브랜드소통 5.65% 하락, 브랜드확산 11.5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