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스마트기술 브랜드 '아이큐텍' 론칭하기도
포스코이앤씨가 '제10회 대한민국 고효율·친환경 주거 및 건축기자재 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포스코이앤씨는 바이오 필릭 테라스 신평면 개발, 탄소저감 시멘트 사용, 모듈러 하우스 시장 확대 적용 등 친환경 아파트 건설을 본격화하며 친환경 건설사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지구내일을 지키는 친환경 에너지효율 아파트'를 건설 철학으로 삼고 ESG 개념을 접목해 설계부터 자연 친화적 요소를 담아내고 있다. 포스코이엔씨의 브랜드는 블루엣이다. 블루엣은 수례 국화와 같이 파란색 꽃을 피우는 식물을 의미한다. 포스코이앤씨는 2019년 업계 최초로 주택분야의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을 론칭했다.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은 인공지능 기술인 AI의 'AI' 그리고 지능지수인 IQ와 감성지수인 EQ의 'Q'가 더해져 '고객을 위해 스스로 학습하는 지능적이고 감성적인 스마트기술'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아이큐텍'의 세 가지 통합기술엔 우선 음성과 카카오톡을 통한 조명, 난방, 환기와 같은 홈 컨트롤과 승강기 호출 기능, 고객의 생활패턴을 반영해 외출시간대의 교통상황을 알려 주는 편리기술(AiQ Convenience)이 있다. 이어 단지 내 CCTV를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우리아이 안심 지킴이'기능과 승강기의 이상현상을 자동 감지해 경비실에 상황을 전송하는 안전기술(AiQ Safety)도 해당된다. 이어 세대 내 미세먼지 등 공기질 환경을 분석해 그 농도에 따라 청정환기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하는 건강기술도 제공된다. 포스코이앤씨는 사람중심의 설계, 제로에너지주택, 미래건축 기술을 통해 건설의 랜드마크를 건설하고 삶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혁신을 도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