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펼쳐라 청년의 꿈’ 2024 김제 청년축제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13 10:10

오는 20~21일 양일간 청년들의 비전 선포와 힐링의 시간 마련

김제

▲2024 김제 청년축제 홍보 포스터. 제공=김제시

김제=에너지경제신문 서영원 기자 전북 김제시는 매년 9월 첫째주 토요일 청년의 날을 기념해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2024 김제 청년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2024 김제 청년축제는 오는 20일과 21일 오후 4시부터 밤 9시까지 김제시민문화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 보장과 청년정책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올해 열리는 김제 청년축제는 '펼쳐라 청년의 꿈, 키워라 김제에서'라는 비전 아래 전야행사와 기념식, 청년 비전 선포, 청년예술인 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 홍보존은 청년정책, 청년공감 서포터즈 활동을 홍보하고 직업 및 심리 상담을 진행하며 체험존은 비즈공예, 청춘네컷, 모루인형만들기 등을 운영하고 판매존은 잡화 및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해 청년은 물론 시민들도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양일간 진행되는 김제 청년축제에서 첫째 날은 '힐링'을 주제로 샌드아트 공연, 캔들클래식 공연을 진행해 일상에 지친 청년들을 위로할 예정이며, 둘째 날은'페스티벌'을 콘셉트로 청년이 안고 있는 고민과 걱정을 잠시 잊을 수 있도록 즐겁고 신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준비한 김제 청년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청년들이 김제에서 이룬 '꿈-도전-성장'의 과정을 이번 축제를 통해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도전하는 청년에게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영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