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4 미래형 융합 교육(STEAM) 선도학교 합동 컨설팅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19 16:46

김천=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19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2024년 미래형 융합 교육(STEAM) 선도학교 23교를 대상으로 합동 컨설팅을 진행했다.




경북교육청, 2024년 미래형 융합교육(STEAM) 선도학교 합동 컨설팅 개최

▲경북교육청은 2024년 미래형 융합교육(STEAM) 선도학교 합동 컨설팅을 개최 했다. 제공-경북교육청

이번 컨설팅은 지난 8월 서면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상반기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각 학교의 요구에 맞춘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여 선도학교 운영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미래형 융합 교육(STEAM) 선도학교로 선정된 23개 학교는 △융합 교육 인프라 구축 △교육과정 연계 융합 교육 운영 △학생 주도형 융합 프로젝트 학습 및 평가 △교사 전문성 강화 △전문적 학습 공동체 운영 등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의 5명의 컨설턴트를 활용하여 맞춤형 지원이 이뤄졌으며, 학교급과 규모에 따라 5개 분과로 나눠 상반기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하반기 운영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가 진행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컨설팅이 각 학교의 STEAM 교육 내실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융합 교육(STEAM)의 활성화와 소그룹 단위의 융합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