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자원순환시설 주민견학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26 10:33


2

▲지난 25일 폐기물의 무분별한 배출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문제의 경각심을 높이고 주민 차원의 적극적인 자원순환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자 자원순환시설 주민견학을 실시했다. 제공=대구북구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북구청은 지난 25일 폐기물의 무분별한 배출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문제의 경각심을 높이고 주민 차원의 적극적인 자원순환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자 자원순환시설 주민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하수와 음식물류 폐기물을 병합처리하는 신천사업소, 폐자원에 디자인을 접목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한국업사이클센터, 그리고 폐기물 매립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스를 연료로 활용하는 환경자원사업소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주민 20여 명이 참석했다.


견학에 참석한 주민들은 가정에서 배출된 폐기물이 자원순환시설에서 어떻게 처리되고 자원으로 활용되는지의 과정을 알게 되었으며, 폐기물의 올바른 처리를 위해 개인 차원의 무분별한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깊이 깨닫게 되었다고 얘기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바쁜 일정 속에서도 폐기물 처리에 관심을 가지고 이번 견학에 참석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폐기물을 더욱 감축하고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주민 차원에서도 올바른 분리배출을 적극 실천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