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300만원에서 확대...고객 누구나 영업점에서 신청
우리은행이 '보이스피싱 보상 보험' 보상한도를 기존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으로 확대하고, '보이스피싱 피해자 생활안정자금대출'을 출시하는 등 보이스피싱 고객 보호를 위한 실질적 지원에 앞장선다.
26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4월부터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무료가입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보험은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금전적 피해를 보상해주는 제도로, 우리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간편하게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보이스피싱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보이스피싱 피해자 생활안정자금대출'을 새로 선보였다. 65세 이상 및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은 고객은 가까운 영업점에서 피해구제접수 신청 및 상담을 통해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금융사기 피해자의 부담을 낮추고자 대출 신규 후 첫 달 이자금액을 최대 30만원까지 캐시백 형태로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의 금융자산을 선제적으로 보호하는 동시에 피해도 덜어주는 등 전방위적으로 금융소비자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보상보험 한도확대, 피해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여신거래 안심차단서비스 캠페인 실시 등 전방위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및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당국의 정책에 발맞춰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