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51기 열린시장실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03 18:42


초등학생 대상 APEC 정상회의 주제로 열띤 토론 펼쳐





ㅈ

▲지난달 28일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51기 열린시장실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제공=경주시


경주=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경주시가 지난달 28일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51기 열린시장실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시장실 견학, 시정홍보 영상 시청, 시정 모의회의 등을 체험해 시정의 다양한 일들이 시민의 삶과 어떻게 연결돼 있는지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시정 모의회의 주제를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각 부서별 역할'로 정해 내년에 개최될 APEC 정상회의에 대해 더욱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025년 APEC 정상회의는 경주가 국제적으로 주목받을 중요한 행사"라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이 주제에 대해 토의함으로 APEC이 우리 지역사회에 미칠 긍정적인 영향을 이해하고 스스로의 역할을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열린시장실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남은 일정을 살펴보면 10월 26일, 11월 23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신청은 경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 사항은 경주시 대외소통협력관 대외소통팀(054-760-2603)으로 연락하면 된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