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2025학년도 고교생 학과탐방 페스티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06 11:02

학과(계열)별 부스 운영 및 실습 체험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





ㅂ

▲영남이공대학교 고교생 학과탐방 페스티벌에 참가한 수시 지원자들로 붐비고 있는 학과부스 모습 제공=영나이공대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5일 오후 2시 천마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고교생 학과탐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25학년도 고교생 학과탐방 페스티벌은 2025학년도 영남이공대학교 수시지원 고교생 대상으로 맞춤형 입학정보와 전공 체험의 기회 제공을 통해 학과 선택 및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수시모집 지원 고교생 8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대학 입시 설명회, 학과 탐방, 입학본부 및 학과 부스 투어, 레크레이션, 학생 이벤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화장품화공계열, 소프트웨어융합과, 사이버보안과, 치위생과, 물리치료과, 글로벌외식조리과 등 학과 실습실에서 교수 및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학과에 대한 궁금한 점과 미래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최신식 실습환경을 체험해보며 해당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날 행사에는 입학 홍보 부스를 포함한 학과 부스 방문 스탬프 적립, 풍선 터뜨리기, 1초 듣고 노래 맞추기, 캡스톤디자인 작품 전시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샌드위치, 커피, 아이스티 등 간식차를 준비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사전등록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맥북 에어, 아이패드 에어, 플레이스테이션 5, 소니 헤드폰, 마샬 블루투스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부스 투어 미션을 성공한 학생들 전원에게 문화상품권을 전달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학과탐방 페스티벌을 통해 고교생들이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해보고 관심 있는 학과에 대해 깊이 이해할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대학 입시와 전공에 대한 유익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부문 11년 연속 1위, 취업률 76.2% 달성(2023 대학정보공시 기준), 2023~24학년도 2년 연속 신입생 100% 등록, 2023~2024학년도 정부재정지원사업 약 400억 확보 등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 중심 선도대학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