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포은 정몽주 선생 정신 담은 ‘제14회 포은문화축제’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07 15:26

포은 정몽주 선생의 꿈과 정신을 담은 포항 오천읍 대표 축제 열려





ㅂ

▲'제14회 포은문화축제'가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포은중학교 옆 특설행사장에서 열렸다. 제공=포항시

포항=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항시 오천읍의 대표 축제인 '제14회 포은문화축제'가 오천청년회주최로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포은중학교 옆 특설행사장에서 열렸다.


포은문화축제는 포은 정몽주 선생의 충절과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07년 첫 개최 이후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많은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6일 열린 개막식에는 비가 오는 가운데서도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등 많은 내빈들과 시민들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했다.


이번 축제는 프린지 공연, 가족노래자랑, 포항 컬쳐나이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프리마켓과 체험부스, 푸드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가수 김수찬, 김의영, 이효진 등의 축하공연도 눈길을 끌었으며, 지역 주민들과 어우러져 주민 화합 및 지역 예술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강덕 시장은 “주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축제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포은문화축제가 지역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